요리 & 맛집2020. 5. 25. 13:05

[맛집]공덕맛집 분짜가 유명한 에머이 베트남 음식점, 가격 & 메뉴



오늘도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공덕역 주변을 헤매던 중..!

평소에 사람이 많아서 못갔던 베트남 음식 전문점인 에머이 마포공덕점에 드디어 갔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고, 인테리어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에 갔던 호이안 전통마을에서 갔던 레스토랑과 비슷한 느낌이라서 베트남 현지에 온 느낌이었습니다.

그릇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베트남 느낌이 물씬 풍겼습니다. ^^

여기는 분짜로 유명한데요, 육수에 넴, 돼지고기, 쌀국수와 채소 등을 적셔먹는 음식입니다.

그럼 메뉴를 보겠습니다.

메뉴판도 베트남의 느낌이죠 ^^ 에머이 로고가 딱!

다소 생소할 수 있는게 베트남 음식이라 간단간단하게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한상 차린 사진인데.. 가격은 좀 비싼 편입니다.. 다낭에서 진짜 저렴하게 먹었던 쌀국수가 생각나네요..........

베트남에서 마셨던 맥주가 있네요..^^ 아무리 수입맥주지만, 현지대비 너무 비싸네요..ㅋㅋ

기본적으로 앞접시와 차를 마실 수 있는 잔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 작은 소품까지 베트남 느낌입니다.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이게 그 유명한 분짜인데요. 옆에 보이는 주황색 소스가 고기와 채소, 쌀국수를 찍어먹는 소스입니다. 좀 징그럽게 생겼는데, 맛은 새콤달콤한 맛입니다.
많이 찍으면 너무 새콤해 질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조절하세요.^^

그리고 채소(샐러드)에는 민트가 들어있어서 참 독특한 맛이 났습니다.

동남아 쪽은 볶음밥이 가장 흔한 음식중 하나인데요. 여기는 쌀도 베트남 쌀을 공수해서 쓴다고 하네요. 따로따로 노는 옛날 말로 안남미라고 하네요..ㅋㅋ

고기 듬뿍 들어간 쌀국수! 역시 쌀국수는 육수 맛인데요. 에머이는 베트남 음식 전문점답게 육수도 깊이 있고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차도 맛이 좋았어요.

메뉴판을 보시면 알겠지만, 에머이의 가격이 점심으로 가볍게 먹기는 솔직히 부담이 되는 가격입니다. 그리고 베트남 음식이 비싼 음식에 속하는 편이 아니라, 더욱 그렇게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한국에서 베트남의 정취를 느끼며 현지와 비슷한 베트남 음식을 드시고 싶으시면, 베트남 음식 전문점인 에머이에 한번 쯤 가는 것도 괜찮은 것 같네요.^^


위치: 서울 마포구 도화길 43

홈페이지: emoi.ithope.kr

Posted by 태양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