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맛집2020. 5. 13. 12:59

안산공단 근처에 있는 왕갈비탕으로 유명한 만해가든을 갔습니다.
왕갈비탕은 겨울철에만 팔고, 여름철에서는 바로 옆에 건물에서 추어탕 등을 파는데, 전에 갔을 때 왕갈비탕을 못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드디어 왕갈비탕을 먹었습니다.

추어탕을 먹었을 때도 느낀거지만, 밑반찬도 맛있는 집입니다.
만해가든 근처에 있는 음식점도 다 맛있다고는 하나.. 현지인 의견으로는 만해가든이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전 두번째지만 밑반찬을 봐서는 어떤 메뉴라도 맛있을 거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왕갈비탕을 먹었는데요. 일단 갈비가 왕입니다. 크고 고기도 많고.
갈비탕이 나오면 먼저 가위와 집게로 고기와 뼈를 분리하고 일부는 탕에 나머지는 같이 나오는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밥은 돌솥밥이 아닌 쇠(?)솥밥인데요. 돌솥보다 깨끗한 느낌입니다.
바로 한 밥이라서 맛이 있고, 돌솥밥처럼 밥을 먼저 밥그릇에 옮기고, 물을 넣고 뚜껑을 닫으면 고소한 누룽지가 나옵니다.

갈비탕의 갈비는 뼈와 살이 잘 분리될 정도로 잘 삶아져있고, 고기도 질기지 않아서 좋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저는 탕의 국물보다 고기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갈비탕을 다먹고 누룽지를 먹으면 갈비탕의 기름진 맛이 사라져서 좋은 거 같습니다.

만해가든의 왕갈비탕은 딱히 특별한 것은 없고 그냥 고기 많고 기본에 충실한 갈비탕이란 생각이 듭니다. 겨울철에 먹으면 몸도 따뜻해지고, 보양도 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만해가든으로 들어오는 입구에 방지턱이 높으니 천천히 들어오셔야 차량 하부가 안전합니다.

위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황새바위길 7 만해가든
전화번호: 031-495-7070

 

2020/03/27 - [요리 & 맛집] - [맛집]광주 광산구 맛집 인테리어가 산뜻한 칠봉이 짬뽕

Posted by 태양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