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ght Loss2017. 12. 20. 11:30

다이어트 소금이 적일까?

 

소금 & 다이어트


소금은 정상적인 신체활동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근육의 수축작용과 신경전달 등의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서 소금을 먹으면 안된다고 소금섭취를 줄이라고 하는데 이유를 알아봅시다.


적게 먹을 수록 좋은지?


소금(Sodium, 나트륨)은 몸에 수분을 끌어당기고 저장하는 역할에 기여합니다. 많은 양의 소금은 혈액에 수분을 증가시키므로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그에 따라 심장에 부담을 줍니다. 이런 심장의 부담은 심할 경우에 심장마비, 고혈압의 관련 질병을 야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저염식과 다이어트


소금의 섭취는 사실 다이어트의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특히 체지방 감소에 별다른 영향을 안줍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소금섭취를 줄이면 단순히 몸의 수분이 줄어들어 살이 빠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체지방은 변화가 없게 됩니다.
BUT  소금이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서 음식의 섭취량을 증가시킨다는 연구와 상식이 있으므로 다이어트시 소금 섭취를 조절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얼마나 먹어야 되나?


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성인 1일 나트륨 권장량은 2,000 mg입니다. 그러나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서 섭취량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 신장관련 질병이 있는 경우는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더 흥미롭고 유용한 잡학잡식한 정보를 받고 싶으시면 팔로우해 주세요.


영어버젼으로 보기Is salt the enemy of losing weight?

Posted by 태양아빠